" 비즈니스 인스타그램 "
비즈니스 인스타그램 (2022)
저자 : 아사야마 다카시 / 장재희 옮김
출판사 : 지상사
가격 : 16,500 원 / 164 page
안녕하세요! 리뷰 라이언 입니다!
오늘 소개할 책은 "비즈니스 인스타그램" 이라는 책 입니다.
저자는 게이오대학 종합정책학부 졸업. HR계 회사에서 기간사업인 디지털 마케팅 전반을 담당하였고, 2019년에는 SNS 마케팅 지원, 글로벌 소셜 빅데이터의 유통과 분석을 하는 주식회사 핫링크에 입사하였다. 기업 인스타그램 마케팅 지원 및 소셜 미디어 마케팅 연구기관 '핫링크 종합연구소' 의 연구원으로서, 인스타그램 마케팅 메소드 개발에 종사하고 있다. 인스타 그램 세대의 구매 행동 프로세스 'UDSSAS(우드사스)' 를 제창하였다. 현재 주식회사 핫링크 마케팅본부 리더 겸 핫링크 종합연구소 연구원이다.
- 서문 中
: 가장 알기 쉬운 INSTAGRAM 마케팅 입문서 등장!
예산이나 지명도에 의존하지 않고 결과를 내기 위해 필요한 생각과 행동을 마케팅 전문가가 해설합니다.
- 책 Review
이 책을 처음 보았을때 요즘 유행하는 전자책이 또 나왔구나 생각을 했는데, 저자가 일본인이네요?ㅎ 때문에 신기한 마음에 읽어 내려갔습니다. 마케팅에 종사하는 저자가 제대로 쓰는 인스타그램 마케팅 기본서! 인스타 가 무엇인지 부터 시작을 하기에 아예 처음 접하시는 분들도 보기에 좋아 보였습니다.ㅎ 아예 계정을 개설하는 방법까지 디테일하게 설명을 하는데, 아 저자가 역시나 일본인 이구나를 느꼈습니다.ㅎㅎㅎ 자세하면서고 꼼꼼한 설명이 일본인 특유의 디테일이 돋보였습니다.
얇은 두께의 책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진과 도표들로 자세한 설명이 되어 있어서 인스타그램을 처음 접하는 분들이 보기에 참 좋아 보였습니다. 특히나 팔로워를 늘리는 운영 테크닉 등 일반적으로 검색으로 얻는 정보 랑은 또다른 정보를 주는 책 이기에 좋았습니다. 특히나 상위 표시의 조건이라는 팁은 인상적이였습니다. ㅎㅎㅎ 상위에 표시되길 바란다면 일관성 있는 테마를 가지라는 팁을 주고 있네요.ㅎ 그리고 마지막은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중요한 사진 구도 및 사진 잘찍는 팁까지!!! 역시나 일본인 특유의 디테일로 끝까지 좋은 정보를 주는 인스타 마케팅 책이였습니다.ㅎ
평판이 구매에 미치는 영향은 매우 큽니다.
마케팅 용어로는 이를
'UGC(User Generated Content)
사용자 생성 콘텐츠)' 라고 부릅니다.
p.19
단순접촉효과라는 심리학 용어가 있습니다.
이는 특정한 물건이나 사람을 반복적으로
접하면서 대상에 쉽게 호감을 느끼게
되는 현상입니다.
p.28
될 수 있으면 하루 1회,
못해도 주 2회는 갱신할 것
p.91
일반적으로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활동하는 시간대는 밤 9시 입니다.
p.93
■ 리뷰 라인언의 한줄 평
인스타그램을 통한 비즈니스를 계획한 사람이라면 이 책 추천!
떠도는 인터넷 정보보다 더 나은 정보를 제공한다.
'읽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킵고잉" - 나는 월 천만 원을 벌기로 결심했다. (0) | 2023.02.01 |
---|---|
"5년 후, 당신은" - 불가능해 보이는 목표를 이뤄줄 행동과학의 비밀 (0) | 2023.01.28 |
"프렌즈" - 과학이 우정에 대해 알려줄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것 (0) | 2023.01.23 |
위대한 탈출 - 건강, 부 그리고 불평등의 기원 (2) | 2023.01.18 |
행복한 나라의 불행한 사람들 - 복지국가 스웨덴은 왜 실패하고 있는가 (0) | 2023.01.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