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다

"카우보이 비밥"(2021) - 팬들에게도 외면받았던 팬드라마지만, 그럼에도........

728x90

" 카우보이 비밥 "

 

카우보이 비밥 |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netflix.com)

 

카우보이 비밥 |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스타일은 차고 넘치는데 주머니는 텅텅 비었다. 돈을 벌기 위해 태양계를 누비며 범죄자를 쫓는 현상금 사냥꾼 스파이크, 제트, 페이. 세 사람은 스파이크의 과거로부터 도망칠 수 있을까?

www.netflix.com

 


카우보이 비밥 (2021)

 

출연 : 존 조 / 무스타파 샤키어 / 다니엘라 피네다

연출 : 안드레 네멕

정보 : 시즌 10 개 에피소드 /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

IMDB 평점 : 6.7 / 10.0 (23. 7/20 기준)

매체 : 넷플릭스 시청가능 (23. 7/20 기준)

 

 

 

 

 

안녕하세요! 리뷰 라이언 입니다!

오늘 소개할 넷플릭스 드라마는 꽤나 큰 화제를 모았던 "카우보이 비밥" 실사 판 입니다. 넷플릭스에서 실사화 드라마를 만든다는 기사가 나올때 부터 많은 기대가 있었던 작품입니다.

 

출처: 넷플릭스 홈페이지

 

  • 줄거리

: 스타일은 차고 넘치는데 주머니는 텅텅 비었다. 돈을 벌기 위해 태양계를 누비며 범죄자를 쫒는 현상금 사냥꾼 스파이크, 제트, 페이. 세사람은 스파이크의 과거로부터 도망칠 수 있을까?

 

 

실사화를 진행 한다 하였을때의 우려감은 언제나 있기 마련이지요. 아무리 잘 만들어도 원작 애니와 비교가 될 수 밖에 없는 현실이기 때문에 오히려 더 기대감이 높아진 카우보이 비밥이였습니다.

 

출처: IMDB

 

 

하지만, 그 우려는 현실이 되어 버렸네요. 공개 전 몇 장의 사진부터 우려감을 불러 일으키더니 결과는 음..........

 

 

출처: IMDB

 

 

  • 주요 Point!

 이 실사화 드라마의 첫번째 문제는 애니메이션 카우보이 비밥을 그대로 가져올려고 했다는 점 입니다. 당연히 카우보이 비밥이 레젼드 애니 이기 때문에 만들어진 실사화 이긴 하지만, 모든 비쥬얼을 그대로 가져올려 한 것은 마치 코스프레를 한 거 같은 느낌마져 듭니다.

 

첫 시작 부터 아래 사진 만 봐도 애니메이션의 무슨 에피소드 인지 기억이날 정도로 모든 비쥬얼을 끌고 왔습니다. 

 

출처: IMDB

 

 

아래 사진은 누가 봐도 프린터를 해서 찍어 낸듯한 장면 입니다.ㅎ 이 점이 카우보이 팬들에게는 환호를 불러 일으킬 수도 있었겠지만....

 

출처: IMDB

 

 

90년대의 애니메이션을 너무 그대로 끌고 온 것이 첫번째 패착 이였습니다. 약간의 각색은 있긴 하였지만, 모든 요소들을 그대로 끌고 온 점은 정말로 2020년대에 보기에는 무리가 있었습니다. 특히나 실사화 작품에서 모든 장면을 그대로 끌고 올 생각을 하다니..... 

 

출처: IMDB

 

 

카우보이 비밥 팬을 자처하는 제가 봐도 보기 힘들었던 비셔스 입니다. 굳이 이렇게 만들어야 했을까 라는 생각은 그와 줄리아 가 나올때마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출처: IMDB

 

 

남자들에게 가장 큰 실망감을 주었다는 페이. 이 사진은 넷플릭스 썸네일로도 쓰일 정도 인데 굳이 이 사진을 왜 쓰고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페이의 모습과는 사뭇 다른데 말이지요.페이 발렌타인에 대한 기대감이 이 사진으로 많이 죽이네요.

 

출처: IMDB

 

 

그렇지만 사실 드라마 속 페이의 모습은 잘 나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왜 위와 같은 저런 사진 설정을 쓰고 있는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여기서 의 강점은 바로 아래의 캐릭터를 연기한 연기자 들입니다. 

 

출처: IMDB

 

 

제트 역시 특유의 목소리와 덩치로 실사화 캐릭터 임에도 좋은 여기를 보여 주었습니다. 다만, 덩치가 조금 더 있었다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만 있을 뿐 전체적으로 페이 뿐만 아니라 제트 역시 좋았습니다.

 

출처: IMDB

 

 

그럼에도 가장 좋은 캐릭터는 스파이크를 연기한 존 조 입니다. 그의 나이 와 아래의 헤드폰 사진으로 비웃음을 사기에 충분하였지만, 이 드라마를 보시는 분들은 존 조가 얼마나 노력을 했는지를 알 수 있으실 겁니다. 

 

출처: IMDB

 

 

적지 않은 나이 와 만화속 캐릭터와는 약간 이질감이 있는 외모 임에도 불구하고 그 모든 것을 존 조의 연기력으로 커버를 합니다. 배우의 연기력이 극을 어떻게 이끌어가는지를 제대로 보여준 작품이 카우보이 비밥 이 나일까 싶을 정도로 나혼자 연기 한다 처럼 스파이크를 현실감 있게 끌어 올립니다.

 

출처: IMDB

 

 

이 3명의 배우들이 연기 한 캐릭터 때문에 그나마 이 실사화 작품을 볼만한 힘이 생깁니다. 마치 어설픈 코스프레 옷을 있었지만 그 연기력과 캐릭터 이해도로 그나마 코스프레 에서 살짝 현실감 있게 방향을 돌려줍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지막 화는 정말로 보기 너무 어려운 설정과 이야기 구성을 이어 나갔습니다. 

 

출처: IMDB

 

 

 

 

때문에 카우보이 비밥 실사화는 시즌 2를 예고를 하며 끝맺음을 하지만 시즌 1에서 종료가 되버리고 말았습니다. 그럼에도 메인 캐릭터를 연기한 배우들 덕분에 중간 에피소드들은 충분히 팬심으로 볼 수 있습니다. 특히나 존 조의 연기력을 다시금 감탄하며 앞서 이야기 하였듯이 배우의 연기력이 작품을 어떻게 끌어올릴 수 있는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라는 단어를 너무 많이 쓰게 만든 드라마. 그럼에도 팬이라면 한번 도전해 보시기를 권장 해봅니다.ㅎ

 

 

 

 

 

 

 

■ 리뷰 라인언의 한줄 평

 

그럼에도 주요 캐릭터들 덕분에 팬으로써 즐길 수 있었던 카우보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