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이로운 소문 시즌1 "
경이로운 소문 시즌1 (2020)
출연 : 조병규 / 유준상 / 염혜란 / 김세정
연출 : 유선동 / 작가 여지나 -> 유선동 -> 김새봄
정보 : 시즌 16 개 에피소드 / 15세 이상 등급
IMDB 평점 : 8.1 / 10.0 ('23. 7/27 기준)
최고시청률 : 11.0%
매체 : 넷플릭스 시청가능 ('23. 7/27 기준)
안녕하세요! 리뷰 라이언 입니다!
오늘 소개할 드라마는 OCN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 시즌1" 입니다. 2020년도에 꽤나 큰 인기를 끌었던 OCN 드라마 이며, OCN 드라마 최고 시청률을 갈아치운 드라마 이기도 합니다. 때문에 시즌2가 이 포스팅을 하는 시점에서는 이미 첫회가 방여이 되었겠군요.ㅎㅎㅎ 코로나가 한창인 2020년에 방영된 드라마가 엔데믹이 된 2023년에 시즌2로 돌아오는 군요.ㅎ
- 줄거리
: 문 닫고 가자! 낮에는 국수집 직원. 밤에는 악귀를 때려잡는 사냥꾼. 이승과 저승을 오가는 카운터들의 세계에 경이로운 소년, 소문이 들어온다.
- 주요 Point!
경이로운 소문은 이미 OCN 드라마 중에서 가장 좋은 시청률 과 OCN 드라마 치고는 덜 잔인함 으로 시청자들의 지지를 받은 드라마 입니다. 특히나 넷플릭스 라는 매체를 만나면서 더 많은 사람들이 보기 편해진 드라마 이기도 합니다. 심지어 OCN 경이로운 소문 홈페이지에 넷플릭스와의 만남 스틸 컷이 2개 카테고리를 차지 할 정도로 잘 소개가 되어 있습니다.
경이로운 소문은 동명의 인기 웹툰 원작을 드라마 화 한 작품으로 현재 시즌 3 (시즌 0 포함) 이 연재 중인 진행중인 웹툰을 드라마 화 하였습니다. 슬기롭게도 웹툰 자체가 시즌별로 마무리가 있어서 드라마 화 할 시 위화감 없이 시즌별로 정리 될 수 있는 웹툰 입니다.
이 드라마의 힘은 웹툰 자체의 재미에 있다고 봅니다. 또한 각 캐릭터별로 참 잘 매칭이 될 정도로 배우들의 좋은 연기력도 한 몫 했습니다. 또한 OST 가 상당히 좋은 드라마 입니다. 약간의 카타르시스를 주는 특유의 OST 덕분에 드라마를 보는 내내 빠져들고 소름을 돋으면서 보았습니다. 정말로 메인 테마 음악이 좋습니다. 마치 10년 전 예능 더 지니어스의 메인 테마곡과 비슷하여 극 중의 카타르 시스를 제대로 느끼게끔 해주었습니다.
또한 소문이 역의 조병규 배우는 정말로 좋은 연기를 보여 주었습니다. 악귀를 잡는 카운터가 되는 과정을 정말로 잘 연기하여 공감이 어려운 부분도 잘 넘어갈 정도 였습니다. 마치 제 키에 딱 맞는 옷을 입듯이 소문이에 최적화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구구단의 김세정 배우도 이 드라마를 통해서 승승장구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정말로 배우 본인 스스로 노력했다는 것을 보는 내내 느낄 수 있는 연기를 보여주었습니다.
특히나 유준상 배우와 엄혜란 배우 등 중견 배우들 과의 케미가 참 좋았습니다. 웹툰에서 바로 나온 듯한 모습에 악귀를 잡는 카운터라는 환타지 설정을 이 배우들 덕분에 참 현실적으로 보여 주었습니다.
시즌 1의 메인 빌런! 지창신 악귀를 연기한 이홍내 배우가 참으로 인상적이였습니다.
기괴한 모습과 강렬한 모습의 악귀를 잘 연기한 배우로 대한민국에서 얼굴 표정으로 가장 악귀를 잘 연기 할 수 있는 배우가 아닌가 싶습니다.ㅎ 악귀를 연기하는 모습 내내 CG 가 아닌가 싶을 정도로 표정연기가 정말로 압권이였습니다.
그리고 드라마 설정 상 중진시 시장의 주변 인물들 역시 좋은 연기를 보여주어서 16부작 내내 긴장감 있게 이끌어 가는 힘을 보여주었습니다. 확실히 요즘 대세는 악인이 여러명으로 나오면서 각자의 이야기를 풀어가면서 펼쳐져야 긴 드라마의 호흡이 지루하지 않더라구요.
아래 링크의 더 글로리 보다 이전의 드라마로 동일하게 여러명의 빌런들을 보여주면서 긴 드라마의 호흡을 잘 이끄는 방법인거 같습니다.
"더 글로리 파트 1+2"- 동은오적이 만들어낸 흡입력 있는 드라마. 하지만....... (tistory.com)
악귀를 때려잡는 드라마 답게 참 나쁜놈들 많이도 나옵니다. 설정이 누군가를 떠오르게 만들어서 많은 욕을 먹었을 거 같은 중진시 시장 신명휘 입니다.ㅎ
그리고 MBC 드라마 빅마우스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펼쳤던 옥자연 배우가 빅마우스 이전에 악귀 역할로 경이로운 소문에 나왔었네요.ㅎㅎㅎ 참으로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주었고, 빅마우스 역 때와는 너무나 다른 모습에 놀랬습니다.
도하나 와의 설전도 참으로 인상적이였습니다.ㅎ 이런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 배우인지라 앞으로가 더 기대되던구요.ㅎ
저는 여러 빌런 중에서 가장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준 노창규 역의 전진오 배우 입니다. 경이로운 소문 시즌 1 처음부터 내내 코믹한 악인의 모습을 제대로 보여주는데 보는 내내 너무 재밌었습니다.
이게 참 잔인한 악연인데도 불구하고 특유의 넉살로 희화화 되었다고 할까요?! 정말 어디서도 못 본 악역 역할은 전지오 배우가 너무나도 연기를 잘해서 하나의 캐릭터로 태어났고, 지창신 이후 가장 인상적인 악역 이였습니다.ㅎ 그의 마지막이 오히려 너무나도 아쉬울 정도 였습니다.
이처럼 경이로운 소문은 다양한 캐릭터와 빌런들로 정말 다채로운 이야기를 내내 보여주고 있습니다. 때문에 ocn 드라마 중 가장 좋은 시청률이 나올 수 밖에 없었겠구나를 알 수 있게 만들어주죠. 다만, 그만큼 여러 이슈도 있었던 드라마 입니다.
우선은 조병규 배우의 학폭 논란 입니다. 정말로 이해 할 수 없을 정도로 드라마 에서는 학폭에 저항하는 소문이 인데 이러한 논란이 나온 거 자체가 충격적이긴 합니다.
최근에 경이로운 소문2가 나오면서 다시금 그러한 논란이 재점화 되겠지만, 결론이 제대로 나길 바라겠습니다.
‘경소문2’ 조병규, ‘학폭 의혹’ 후 복귀 “사실 아냐..악에 받쳐 연기했다” :: 네이버 TV연예 (naver.com)
경이로운 소문 시즌1의 소문이 조병규의 모습은 정말 학폭과는 너무 어울리지 않았습니다. 아래 사진 처럼 모든 학생들에게 사랑받는 소문이 였기를 내심 바래 봅니다.
또다른 이슈는 작가 교체 입니다. 이는 바로 느낄 수 있을 정도로 진행 된 화에서 차이점을 알 수 있습니다. 때문에 그 좋았던 모든 전개의 힘이 참 약해 졌지만, 어찌되었든 결말을 이끌어 내긴 했고, 결론적으로 마지막 화에서는 최고의 시청률을 보여주었습니다.
다만, 원래 여지나 작가로 진행을 하였다면, 마지막 16화의 시간 남음 (누가 봐도 드라마 길이 조정 실패) 과 급작스러운 PPL 은 필요 없지 않았나 싶습니다. 마지막 즈음에 의류 PPL 은 정말인지 실소가 나오다 못해 어이가 없을 정도 이고, 드라마 길이 조정 실패로 마지막화에서 이런 저런 이야기를 펼치는 것은 남는 시간 때우기 처럼 보였습니다.
그럼에도, 첫 화 부터 이어진 설정 과 앞서 이야기 하였던 캐릭터들의 힘으로 인하여 정말로 흥미롭게 본 드라마 입니다. 때문에 시즌 2가 이 포스팅을 쓴 시점에서는 이미 나왔을 정도이지요. 저 역시 여러 논란이 있었음에도 소문이를 다시 보고 싶을 정도로 매력적이고 흥미로운 드라마 인지라 위 논란들이 다 없어지고 잘 마무리 되어 좋은 드라마가 나오기를 기대해봅니다. 웹툰 이 시즌3 까지 나왔기에 한국의 좋은 시즌 드라마로 남길 바래 봅니다.
■ 리뷰 라인언의 한줄 평
소문이가 논란 없이 착한 소문이로 돌아오길 바래본다.
'보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셀러브리티"(2023) - 디테일한 설정으로 잘 만든 수작드라마 (feat.여배우 욕설) (0) | 2023.08.23 |
---|---|
"블랙팬서: 와칸다 포에버: (2022) - 채드윅 보스만 헌정을 한 것만으로도 좋은 점수를 주다! (0) | 2023.08.21 |
"카우보이 비밥"(2021) - 팬들에게도 외면받았던 팬드라마지만, 그럼에도........ (0) | 2023.08.07 |
"스위치" (2023) - 차라리 패밀리맨 판권을 사서 리메이크작으로 만들지 그러셨어요?! (0) | 2023.07.27 |
"더 존: 버터야 산다 시즌1" : 디즈니 예능 돈의 맛! 예능이 이렇게나 버라이어티 할 수 있구나! (0) | 2023.07.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