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다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2023) - 볼수록 힐링이 되었던 드라마! 신선한 배우들도 좋았음!

728x90

"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netflix.com)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정신건강의학과에 새로 오게 된 간호사 정다은. 아무리 힘든 일이 생겨도 환자들에게 따뜻한 아침 햇살 같은 존재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www.netflix.com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2023)

 

출연 : 박보영 / 연우진 / 장동윤 / 이정은

연출 : 이재규, 김남수  극본 : 이남규, 오보현, 김다희

정보 : 1시즌 12개 에피소드 /  15세 이상 등급

IMDB 평점 : 8.3 / 10.0 (`23. 12/23 기준)

매체 : 넷플릭스 시청가능 (`23. 12/23 기준)

 

 

안녕하세요! 리뷰 라이언 입니다!

오늘 소개할 넷플릭스 드라마는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입니다. 요즘 ott 드라마 추세 답게 웹툰 원작의 드라마 입니다.

 

출처: 넷플릭스 홈페이지

 

  • 줄거리

: 정신건강의학과에 새로 오게된 간호사 정다은. 아무리 힘든 일이 생겨도 환자들에게 따뜻한 아침 햇살 같은 존재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출처: 넷플릭스 페이스북

 

 

 

  • 주요 Point!

 드라마를 아무 정보 없이 보았을때는 사실 스릴러가 감미된 드라마 인줄 알았습니다.  뭔가 그동안 일반 드라마에서 못 보았던 배우들이 계속해서 나오고, 제목과 분위기를 이끌어 내는게 묘하게 뭔가 사건이 있을거 같은 느낌을 계속 주었기 때문 이였습니다.

출처: 넷플릭스 페이스북

 

 

근데 회차를 거듭 할 수록 뭐랄까 저 스스로를 힐링하게 해주는 드라마 였습니다. 매 회차별 각종 정신 의학 관련 내용들이 나오는데 그 깊이와 바라보는 시선들이 참 좋았습니다. 배우 들과 사건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정신 질환에 대한 설명과 대처 에 대해 나온 점을 특히나 높게 평가해주고 싶습니다.

 

출처: 넷플릭스 페이스북

 

 

이 드라마를 이끌어 내는 주인공은 박보영 입니다. 최근에 본 힘쎈여자 도봉순의 캐릭터와는 결은 비슷하면서도 완전 다른 연기를 이 드라마를 통해서 보여주었는데, 만약 이 드라마가 지상파 드라마 였다면 충분히 시상을 받을 만한 좋은 연기를 보여 주었습니다.

 

출처: 넷플릭스 페이스북

 

 

힘쎈여자 도봉순 이후 6년이 지났지만, 박보영 배우 특유의 매력은 여전하였습니다.

 

"힘쎈여자 도봉순" (2017) - 배우들의 비쥬얼과 케미가 돋보였던 드라마! (tistory.com)

 

"힘쎈여자 도봉순" (2017) - 배우들의 비쥬얼과 케미가 돋보였던 드라마!

" 힘쎈여자 도봉순 " 힘쎈 여자 도봉순 | 넷플릭스 (netflix.com) 힘쎈 여자 도봉순 | 넷플릭스 선천적으로 놀라운 괴력을 타고난 봉순. 불의에 맞서고 정의를 위해 싸우는 이 의리녀에게 얽히고설킨

review-ryan.tistory.com

 

 

그리고 간만에 본 연우진도 좋았습니다. 독특하면서도 특별한 역할을 연우진이 참 잘 표현해 내었다고 생각합니다. 기존 연우진이 가지고 있던 이미지와는 완전 다른 괴짜 의사를 보여주었는데, 그 역할이 참 잘 맞아 떨어졌습니다.

 

출처: 넷플릭스 페이스북

 

 

지금 부터는 이 드라마의 묘미! 새로운 배우들의 연기 였습니다. 박수연 간호사를 연기한 이상희 배우는 이게 진짜 워킹맘의 현실이다를 제대로 보여주었습니다. 정말로 리얼한 워킹맘의 아픔과 안타까움을 제대로 보여준 드라마는 이 드라마가 유일하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출처: 넷플릭스 페이스북

 

 

최근의 드라마 대행사 에서도 워킹맘의 현실을 표현하고자 했지만, 이게 뭥미? 같은 느낌만 받았는데, 확실히 이 드라마에서는 정말로 현실적인 워킹맘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아래는 워킹맘의 판타지 만 보여준 대행사 드라마.

 

"대행사"- 커리어 우먼을 향한 아직도 환상이 필요한 시대의 드라마. (tistory.com)

 

"대행사"- 커리어 우먼을 향한 아직도 환상이 필요한 시대의 드라마.

" 대행사 " 대행사 | 넷플릭스 (netflix.com) 대행사 | 넷플릭스 살벌한 경쟁이 일상인 광고업계에서 혼자 힘으로 지금의 자리까지 오른 임원. 광고대행사 대표가 되기 위해, 철저히 계산된 전략을 동

review-ryan.tistory.com

 

 

또한, 장율 배우가 연기한 황여환 의사. 너무나도 현실적인 마스크와 새로운 얼굴로 혹시나 이 분이 드라마 의 빌런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글쎄요.ㅎㅎㅎ 그만큼 새로운 마스크들이 많이 나와서 드라마 중반 까지도 예측 불가인 점이 참으로 흥미로웠습니다.ㅎ

 

출처: 넷플릭스 페이스북

 

 

그리고 민들레 간호사 역의 이이담 배우. 마치 전도연을 보는 듯한 마스크에 차가운 역할을 제대로 연기하였는데, 그 신선한 마스크 때문에 계속해서 보게 하는 매력이 있었습니다. 다만, 극 중 역할로 보았을때 굳이 필요로 한 역할 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마지막의 판타지 같은 모습도 이 드라마의 결과는 너무나 달랐고, 굳이 민들레 간호사 가 이 드라마에서 이정도의 비중이 필요로 한 역할일지도 좀 의아 했긴 했습니다. 사실 어느 부분 이상 도려내어도 드라마 전체 구성에 큰 영향이 없을 정도로 너무 한국 드라마의 러브 라인 구성에만 몰두한게 아닌가 싶었습니다. 

 

출처: 넷플릭스 페이스북

 

 

그리고 이 드라마의 가장 큰 수혜자로 평가 하고 싶은 송유찬 역의 배우 장동윤.

유찬아~ 라고 그냥 불러 주고 싶을 만큼 너무나 좋은 현실감 있는 연기를 보여 주었고, 그 표정 과 신선한 얼굴 때문에 이 드라마를 끝까지 이끌어 준 일물 입니다. 

 

출처: 넷플릭스 페이스북

 

 

특히나 발성이 너무나도 좋아서 앞으로 성장력이 가장 큰 배우가 되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기존의 20대를 연기 할 남자 배우들은 특히나 긴장감이 필요로 할 정도로 너무나도 훌륭한 배우 였고, 송유찬 역을 너무나도 잘 소화 해주었습니다.

 

출처: 넷플릭스 페이스북

 

 

그래도 이 드라마를 이끌어 내는 배우는 박보영 입니다. 박보영은 이 드라마에서 본인의 장점과 같은 역과 그 이상의 역을 보여주었는데, 참으로 내공이 강한 배우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출처: 넷플릭스 페이스북

 

 

그 어떤 배우들과 케미가 너무나도 좋을 정도로 잘 받쳐주면서, 이 드라마 전체를 이끌어 내는 그녀의 연기는 참으로 훌륭했다고 평가 받을 수 있었습니다. 아래 처럼 끝까지 배우로서의 프로페셔널한 모습을 보여주었기에 작은 거인 마냥 이 드라마를 잘 이끌어 내었습니다.

 

출처: 넷플릭스 페이스북

 

 

배우들의 힘 말고도, 이 드라마는 볼 수록 힐링 되어가는 드라마 입니다. 저 역시 산후 우울증을 격은 아내를 옆에서 지켜본 입장에서 이 드라마의 모든 에피소드가 진실되게 다가왔습니다. 그만큼 많은 고증이 있었고, 고민을 하며 만들어낸 에피소드 들인지라 보는 내내 안타까움이 있었지만, 희한하게도 보고 난 후에는 힐링이 되었습니다. 처음엔 예전의 아픔을 꺼낼까 두려움도 있었지만 보는 내내 힐링을 주었기에 놀래면서 보게된 드라마 였습니다.

 

출처: 넷플릭스 페이스북

 

 

누구에게나 아픔이 있고, 그걸 극복 할 수 있는 건 주위 사람 과 가족의 힘 입니다. 더불어 직업적인 사명감 이상의 마음을 지닌 간호사들과 의사들을 볼 수 있어서 힐링이 되었던 거 같습니다. 마음이 허하거나 뭔가 토닥거림을 받고 싶다면 전 이드라마를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저처럼 다 보고난 뒤의 힐링을 느꼈으면 하는 마음으로 금번 포스팅을 마쳐봅니다.

 

출처: 넷플릭스 페이스북

 

 

 

 

 

 

■ 리뷰 라인언의 한줄 평

 

볼수록 힘이 되고 힐링을 받은 드라마는 이 드라마가 처음이였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