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다

"언브레이커블" (2000) : 재평가 받는 샤말란 감독의 히어로 영화 (feat.브루스윌리스 건강하게 돌아오세요!)

728x90

" 언브레이커블 "

 

언브레이커블 시청 | 디즈니+ (disneyplus.com)

 

언브레이커블 시청 | 디즈니+

브루스 윌리스와 사무엘 L. 잭슨이 눈을 뗄 수 없는 특별한 초능력 영화에서 만났다. 이 영화는 서스펜스와 스릴이 가득해 끝나고 한참 후에도 머릿속에 남을 것이다. 데이빗 던(윌리스 분)은 끔

www.disneyplus.com

 


언브레이커블 (2000)

 

출연 : 브루스윌리스 / 사무엘 L 잭슨 / 로빈 라이트 펜 / 샬레인 우다드 / 스펜스 트리트 클라크

연출 : M. 나이트 샤말란

정보 : 1시간 47분 /  12세 이상 등급

IMDB 평점 : 7.3 / 10.0 (`24. 3/31 기준)

네이버 평점 : 7.57 / 10.00 (`24. 3/31 기준)

매체 : 디즈니플러스 시청가능 (`24. 3/31 기준)

 

출처: 디즈니 플러스

 

 

안녕하세요! 리뷰 라이언 입니다!

오늘 소개할 영화는 디즈니 플러스에서 시청가능 한 "언브레이커블" 입니다. 이 영화는 무려 24년 전 영화인데, 처음 개봉을 했을 2000년에는 크게 인상적이지 못하고 지루하다는 평이 많았던 영화인데, 히어로 영화가 계속해서 나온 2010년대에 다시 재평가를 받은 특이한 영화 입니다.

 

출처: IMDB

 

 

  • 줄거리

평단의 찬사를 받은 이 서스펜스 스릴러 영화는 끔찍한 열차 사고의 유일한 생존자에 관한 이야기다. 털끝 하나 다치지 않고 살아난 생존자는 자신의 초인성 뒤에 숨은 충격적인 진실을 발견한다.

 

출처: 네이버 영화

 

 

  • 주요 Point!

 M. 나이트 샤말란의 식스센스 이후의 영화 인지라 많은 관심을 받았기에, 더욱 기대감이 커졌을텐데 히어로 영화 임에도 액션 보다는 그 드라마에 집중을 하였고, 히어로 영화가 많이 나오지 않았던 2000년대 초반에서는 왜 이런 액션이 없지 싶었을 거 같습니다.

 

출처: 네이버 영화

 

 

실제 영화가 처음 나올때에도 많은 찬사가 있었지만, 지금처럼 대중들에게도 인정을 받지는 않았을 듯 합니다. 24년이 지난 지금 보니 와~!! 정말 샤말란 감독이 대단한 감독이 맞구나를 제대로 느꼈습니다. 이런식의 히어로 영화가 지금 나온다면 정말로 아카데미 작품상 까지 노릴 만한 발굴의 심리적 묘사와 디테일한 감정선이 영화내내 유지가 되었습니다.

 

출처: IMDB

 

 

특히나 저는 브루스 윌리스의 연기에 감탄을 하였습니다. 그의 정극 연기는 감독과 같이 찍었던 이전 작 식스 센스와 비슷한 연기를 보여준 거 아니냐 할 수 있겠지만, 그의 표정과 말투 그리고 영웅으로 변모하는 과정에서의 갈등을 너무나도 잘 표현해 주었습니다.

 

출처: 네이버 영화

 

 

최근 브루스 윌리스의 건강상태가 좋지 않다는 기사를 접하고 너무나도 마음이 아팠습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5/0003349221?sid=104

 

'치매' 전 남편 브루스 윌리스 간호한 女배우…"69번째 생일 축하해"

미국 배우 데미 무어(62)가 ‘전두측두엽 치매’를 앓고 있는 전 남편인 미국 배우 브루스 윌리스의 69번째 생일을 축하했다. 데미 무어는 지난 20일(현지시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생일 축하

n.news.naver.com

 

제가 기억하고 있는 그의 모습은 아래 다이하드의 한 장면 인데, 건강이 좋지 않은 상태에서 여러 영화에 전전긍긍한 그의 소식은 더 마음을 아프게 하였습니다. 그럼에도 가족들이 같이 곁에 지켜 주는 모습은 그가 얼마나 진정성 있는 남자 였는지를 보여주기에 역시나 멋진 남자라 생각되었습니다. 부디 기적같은 일로 건강을 되찾아서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으면 합니다.

 

출처: IMDB

 

 

다시 영화로 돌아와서 사무엘 잭슨의 연기 역시 좋았습니다. 새로운 발견을 찾는 독특한 캐릭터를 연기하였는데, 그가 연기를 하였기에 이 캐릭터가 더 빛이 날 수 있었다고 봅니다.

 

출처: 네이버 영화

 

 

 

전체적으로 이 영화는 지금 시선에서 봐야 대단한 영화라는 것을 느끼게 만들어 줍니다. 24년의 시간이 지난 지금, 마블 히어로 영화들이 난무 했던 시절을 지난 지금에 봐야 이 씁쓸하고도 고뇌하는 한 인간의 모습을 보여주는 영화에 투썸업을 해줄 수 밖에 없을 것 입니다. 특히나 3부작으로 까지 제작이 되어서 그 시작을 연 2000년 영화! 샤말란 감독의 천재성 과 브루스 윌리스의 정극 연기에 감탄을 하게 될 언브레커블! 추천 합니다!

 

 

출처: IMDB

 

 

 

■ 리뷰 라인언의 한줄 평

 

브루스 윌리스의 연기를 계속해서 더 보고 싶다! 시대를 앞서간 영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