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다

"조명가게" (2024) - 빌드업이 많이 들어간 웹툰 원작 드라마

728x90

" 조명가게 "

 

https://www.disneyplus.com/ko-kr/browse/entity-9972e77a-0f8d-45c0-b58d-6625f4bb0c9f

 

https://www.disneyplus.com/ko-kr/series/light-shop/1H9J0EQ30tja

 

www.disneyplus.com


조명가게 (2023)

 

출연 : 주지훈 / 박보영 / 김설현 / 배성우 / 이정은 외

연출 : 김희원 

정보 :  시즌 8개 에피소드 /  15세 이상 등급

IMDB 평점 : 7.8 / 10.0 (`25. 2/2 기준)

매체 : 디즈니플러스 시청가능 (`25. 2/2 기준)

 

 

안녕하세요! 리뷰 라이언 입니다!

오늘 소개할 드라마는 디즈니 플러스에서 나온 드라마! "조명가게" 입니다.

 

배우 박희원의 첫 연출작이고, 강풀 원작의 무빙이 뜬 상태에서 나온 직후의 드라마이기에 기대반 걱정반이였는데, 생각보다 잘 나왔습니다.

  • 줄거리

: 저마다의 사연으로 삶과 죽음의 경계에 선 사람들이 조명가겍를 찾아오면서 벌어지는 미스터리한 이야기

 

 

 

  • 주요 Point!

 이 드라마는 정말로 다양한 사람들이 나옵니다. 아래의 포스터만 보더라도 한번쯤은 봤었던 배우들이 나오지요.

 

 

근데 첫 시작부터 사실 무슨 이야기를 하는지 잘 모르겠더군요. 정말로 이 상황들이 왜 이렇게 계속해서 나오는지에 대해서의아했습니다.

 

 

3화 쯤 되어가니 그 의문이 풀렸습니다. 특히나 김광석의 노래와 같이 그 의문점을 풀어내는 장면은 이 드라마의 명장면 중 하나라 봅니다. 뭔가 공감가는 포인트를 잘 알고 만들었다는 느낌이였습니다.

 

 

그럼에도 너무 다양한 사람들이 나오는 웹툰 원작 특성 때문인지 자칫 놓치면 이야기를 이해하기 어려운 경우도 생기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빌드업이 길었는데, 이게 또 이 드라마의 단점이 되어 버렸습니다.

 

 

그럼에도 인상적인건 설현 배우 장면 입니다. 이 드라마의 유일한 공포 조성을 하는데, 그래서 그런지 또는 배우 자체의 매력 때문인지 인상적이였습니다. 다만, 원작의 올드한 각색이 그대로 들어와 꿰메는 신 등은 굳이 라는 생각이 들었네요. 

 

 

전반적으로 전 불호에 가까웠습니다. 원작의 올드한 감성을 그대로 끌고 온게 가장 큰 단점 이였습니다. 각색을 원작자에게 맡기는게 전 오히려 좋지 않다고 봅니다. 그래서 그런지 호불호가 많을 거라 봤는데, 저는 불호 였네요. 그래도 디즈니 플러스가 있기에 이런 투자가 가능했다 보고 배우 박희원의 첫 연출작은 무난하게 잘 나왔다 보네요.

 

 

■ 리뷰 라인언의 한줄 평

배우 박희원의 연출작 으로 남을 조명가게~!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