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다

"택배기사" (2023) - 생각보단 볼 만 했지만 아쉬운 건 사실!

728x90

" 택배기사 "

 

택배기사 |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netflix.com)

 

택배기사 |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당신이 아는 그런 택배기사가 아니다. 대기오염으로 황폐해진 근미래의 디스토피아 서울. 인류의 생존은 이곳의 택배기사들에게 달렸다.

www.netflix.com

 

 


택배기사 (2023)

 

출연 : 김우빈 / 송승헌 / 강유석 / 이솜

연출 : 조의석 / 극본 : 조의석 / 신연주 / 김현덕

정보 : 시즌1 6개 에피소드  /  15세 이상 등급

IMDB 평점 : 6.4 / 10.0 (`23. 8/26 기준)

매체 : 넷플릭스 시청가능 (`23. 8/26 기준)

 

 

안녕하세요! 리뷰 라이언 입니다!

오늘 소개할 넷플릭스 드라마는 김우빈과 송승헌이 간만에 OTT 드라마로 복귀한 "택배기사" 입니다.

 

출처 : 넷플릭스 홈페이지

 

 

요즘 OTT 드라마 대세는 웹툰 원작 기반인가요?! 최근 화제가 된 '마스크걸' 과 같이 웹툰을 원작으로 한 대작 드라마로 공개 전부터 상당히 많은 화제를 일으킨 작품 입니다.

 

출처 : 넷플릭스 페이스북

 

  • 줄거리

: 당신이 아는 그런 택배기사가 아니다. 대기오염으로 황폐해진 근미래의 디스토피아 서울. 인류의 생존은 이 곳의 택배기사들에게 달렸다.

 

출처 : 넷플릭스 페이스북

 

 

 

  • 주요 Point!

소재는 게임 데스 스트랜딩 과 상당히 유사한 점이 있는데, 그 진실은 사실 아무도 모르지요. 다만, 소재를 차용했다는 오해는 충분히 있을만 했습니다.

 

출처 : 넷플릭스 페이스북

 

 

다만, 드라마 택배기사는 국가와 대립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아예 다른 이야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실 원작 웹툰을 못봐서 얼마큼의 인기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소재로만 보았을때는 큰 흥미를 불러일으키기엔 저에게는 별로 였습니다.

 

출처 : 넷플릭스 페이스북

 

 

그래서 그랬을까요?! 드라마 역시 크게 재미를 보지는 못한 듯 합니다. 저는 이 드라마의 아쉬움을 설정에 대한 허술함 때문이라고 봅니다.

 

디스토피아 서울에 대한 꼼꼼한 설정이 전혀 이뤄지지 않은 채 환경 오염에 따른 문제로 이렇게 살고 있음 으로 간단히 정의를 해버리는 그 설정이 참으로 아쉬웠습니다. 마치 영화 매드맥스에서도 그렇게 하지 않았냐 할 수도 있겠지만, 매드맥스 같은 오래된 영화의 설정과 새롭게 시작하는 드라마 설정을 같이 비교하기엔 무리가 있어 보였습니다.

 

출처 : 넷플릭스 페이스북

 

 

때문에 이 드라마에 나오는 설정 자체가 전부 유치하고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 많았습니다. 대기업과 정부가 급작스럽게 대립하기도 하고 동조하기도 하는 이 이상한 설정은 마치 만화와도 같은 설정이였고, 만화에서나 이해도가 높아지는 설정이 아닌가 싶었습니다.

 

출처 : 넷플릭스 페이스북

 

 

그럼에도이 드라마의 수확이 아예 없느냐?!  그렇지 않습니다!

바로 택배기사의 또다른 주인공 사월이 역을 맡은 강유석 배우는 그 신선함 때문에 상당히 인상적이였습니다.

 

출처 : 넷플릭스 페이스북

 

 

마침 최근 기사에서도 신선한 신예 배우로 OTT 드라마가 흥하다는 내용이 있네요. 다만, 택배기사는.....ㅡㅜ

 

이전엔 본 적 없는 ‘새 얼굴’로 승부… OTT는 지금 신예 배우들의 각축장 (naver.com)

 

이전엔 본 적 없는 ‘새 얼굴’로 승부… OTT는 지금 신예 배우들의 각축장

다양한 신인 배우 발탁해 신선함 더한 OTT 화제작들 “저 배우 누구야?” 최근 OTT 화제작인 넷플릭스 ‘마스크걸’, 디즈니+ ‘무빙’ 주인공을 보면 바로 이런 생각이 든다. 국내 TV·OTT 드라마

n.news.naver.com

 

 

그럼에도 택배기사에서 가장 돋보이는 역할 과 배우는 이 신예배우인 강유석 배우 였습니다. 튀면서도 어색하지도 않고, 액션 연기도 곧 잘 하는 모습을 보며 이 신예 배우의 앞날이 참으로 기대가 되더군요.ㅎ

 

출처 : 넷플릭스 페이스북

 

 

물론 기존 배우들의 연기도 준수 하였습니다. 송승헌의 악역 연기는 잘 나온 편은 아니지만, 확실히 그의 배우로써의 마스크는 여전히 매력적이였습니다. 또한 배우 스스로도 많은 노력을 했다는 게 눈에 보일 정도 인지라 색다른 모습을 충분히 보여주었다고 자평 할 수 있겠습니다.

 

출처 : 넷플릭스 페이스북

 

 

또한 최근 넷플릭스 여직원으로 근무 중인 이솜의 연기도 참 좋았습니다. 다만, 극 중 인물 자체가 너무 매력이 없는지라 굳이 이솜 배우가 아니더라도 큰 차이는 없었을 캐릭터 같았습니다.

 

출처 : 넷플릭스 페이스북

 

 

마지막으로 메인 주인공인 5-8 의 김우빈 배우는 그 비쥬얼과 분위기로 좋은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다만 캐릭터 자체가 소년 사월이 보다 더 약한 그저 그런 캐릭터 인지라 아쉬움이 참 많이 남았습니다. 

 

출처 : 넷플릭스 페이스북

 

 

그럼에도 택배기사 드라마는 아예 재미가 없다?! 모 이정도는 아닙니다. 짧은 6부작 답게 긴 호흡의 영화 1편을 보는 듯한 기분을 주기 때문에 어?! 생각보다는 나쁘지 않네 라는 생각이 듭니다. 다만, 그 마지막은 정말로 만들다 만 것 처럼 고민없이 넘겨가기 때문에 좋은 점수는 못 주겠습니다. 그래도 새로운 시도의 드라마 이기에 배우의 팬이라면 충분히 즐길 수 있을 거라 봅니다. 

 

출처 : 넷플릭스 페이스북

 

 

 

 

 

■ 리뷰 라인언의 한줄 평

 

웹툰 원작의 드라마 임에도 좀 더 치밀했음 좋았을 텐데....

 

728x90